부동산 비법서
49장. 공항보다 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한 지역을 선택 하세요.
저자 : 재파
공항이 비행기를 타면 주요 도시로 빠르게 이동하기 때문에 좋을 것이라고 생각을 하지만 공항 주변의 집값은 그렇게 많이 상승하지 않습니다.
물론 서울의 마곡은 대기업들이 많이 입주하는 곳이니 예외로 하겠습니다.
대부분 전국의 도시들 중에 공항이 인접한 지역의 집값은 소음과 밀집도가 낮은 한적한 동네이기 때문에 각종 편의시설들이 들어서기 어렵고, 많은 인프라를 누리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굵직한 고속도로를 쉽게 탈 수 있는 곳은 대부분 인프라들이 잘 발달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고속도로를 많이 이용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문명의 발달은 길에서 시작했기 때문에 길 주변이 발달하는 건 역사상으로 봐도 당연한 일입니다.
한 가지 예로, 서울을 중심으로 동남권과 서북권의 차이를 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동남권은 잠실, 판교, 분당, 광교, 동탄으로 이어지는 곳입니다.
반대로 서북권은 파주, 일산, 고양 쪽인데 두 지역의 집값만 봐도 경부고속도로가 얼마나 큰 역할을 하는지, 그리고 강남 접근성이 얼마나 집값에 영향을 주는지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속도로가 인접한 지역들이 상대적으로 발달하기 쉬우며, 일반고속도로가 아닌 큰 고속도로로, 예를 들면 제 2 외곽순환도로라든지 잘 연결되는 지역들을 눈여겨보시기 바랍니다.
각종 도로나 철도망 같은 경우는 국가에서 10년 계획을 고시하기 때문에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앞으로 어디에 어떤 고속도로가 들어설지 충분히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가 봐 둔 사고 싶은 지역에서 사람들의 유동성이 많은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때 가는 길을 쉽게 이용하는 지역인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요즘은 티맵이 잘 발달되어 있으니 그 지역에 가서 내가 가고 싶은 지역들 몇 개를 찍어보면 교통이 좋은 곳인지 아닌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좋은 내용의 책을 만들어 주신 재파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