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비법서
47장. 서울에서 반경 30km 이내에 있어야 합니다.
저자 : 재파
수도권이라 함은 주소 상으로 경기도 모두를 일컫는 말이지만, 우리가 수도권을 정의할 때는 서울과 근접한 도시라는 뜻입니다.
경기도 모두에서 서울에 쉽게 접근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가까이 붙을수록 좋지만 정말 어렵다면 서울 중심에서 반경 30km 이내 거리에 머무르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는 인구 감소가 시작될 것이고, 그러다 보면 결국 사람들은 다시 서울로 서울로 하는 현상이 생길 것입니다.
2년 전에 정부기관에서 예측하기를 2029년부터 전체인구가 감소할 것이라는 예측을 했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8년이나 당겨진 2021년부터 전체인구가 감소를 시작했습니다.
이는 앞으로 더욱 가파르게 인구가 줄어들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으므로 수도권이라도 같은 수도권이 아닙니다.
인구가 줄어들 수도권 지역들은 서울과 접근성이 먼 지역들이고, 아주 외곽 수도권들은 인기가 많이 시들어질 것입니다.
아직은 먼 이야기라고 생각 되지만, 늘 그래왔듯이 모든 일들은 우리의 예상보다 빨리 찾아옵니다.
그러니 최대한 서울에서 멀어지지 말고 반경 30km 안에 머무르시기 바랍니다.
물론 지역에 따라 교통이 정말 뛰어나 서울에 가까운 지역보다 서울에 빨리 도달할 수 있는 곳이라면 예외가 됩니다.
예를 들어, 교통이 너무 좋아서 차를 타고 금방 서울의 중심으로 이동이 가능한 지역이나, GTX 같은 급행고속철도를 이용해 거리는 30km가 넘지만 빠르게 서울의 중심으로 이동이 가능한 지역들이 그런 예시가 되겠습니다.
그래도 너무 멀어지지 말고 가까이 붙어서 살다가 기회가 되면 언제든지 인(in) 서울 하시기 바랍니다.
결국 서울 사는 사람들이 많은 복지혜태과 문화혜택을 누리기 때문에 같은 세금으로 더 좋은 혜택을 누리며 살기를 권합니다.
내가 지금은 못 들어가지만 언젠가는 인 서울 할 거라는 마음을 유지하시고 지켜나가시기 바랍니다.
좋은 정보를 주시는 재파님께 항상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