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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돈내산리뷰

4차 재난지원금 확인 지급 일정과 오류 두 번 째 통화

by 쥬블로그 2021. 4.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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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 재난 지원금 홈페이지 오류 문제로 두 번 째 통화를 했습니다.

 

계속 되는 오류로 많이 화나시고 피곤하실 텐데  저도 그렇습니다.

며칠 전에는 하루 종일 전화도 불통이던데 하필 제가 통화할 때만 그랬을 수도 있구요.

어쨌든 오늘 전화 연결이 됐어요.

 

 

 

저는 추가 신청하라는 문자는 오지 않았고, 저의 지인은 추가 신청하라는 문자를 받았는데 홈피에서는 확인 지급 신청을 하라는 메세지가 떠요.

 

 

 

지난 번 통화 때는 매출 총액 상관없이 전년도 매출보다 1원이라도 상승했으면 제외 대상이라고 들었어요.

 

 

 

 

이번에 홈피에서 유의사항을 보니 소기업 기준 연 매출액 10~120억원이하(음식, 숙박 : 10억, 도소매 : 50억, 제조 : 120억 등)이라고 적혀 있네요.

 

며칠 사이에 추가 된 건지 지난 번에도 있었는지는 모르겠어요.

 

저는 소상공인이며, 제조, 도소매로 인터넷 판매를 하고 있어요.

 

 

 

주로 크롬을 사용하는데 오류가 생길 수 있다고 해서 몇 번 해 보다가 다른 브라우저로 해 보기도 하고 폰으로 해 보기도 하지만 계속 오류에요.

 

접속이 적은 새벽 시간을 이용해도 마찬가지에요.

 

 

하지만 브라우저 상관없이 대부분 여기까지는 문제 없이 진행되죠.

 

 

 

 

은행명과 계좌번호를 적고 인증되었습니다 메세지에 확인을 누르면 아래에 모든 것이 완료되었다는 버튼이 있어야 하는데 그게 없는게 문제죠.

그래서 신청이 절대 안되는거에요.

 

 

콜센터에 전화해서 이런 이야기 모두 하고 이런 문의 많이 들어오죠? 물어보니 그렇다고 하고,

자신들도 접속 폭주 때문이라고 밖에 정확한 답변을 할 수가 없다고 해요.

 

말이 안 되는게 전 국민이 접속하는 것도 아니고 이미 3월 말, 4월 19일 신청하신 분들이 있고 4월 26일부터 추가 신청을 시작했고 벌써 일주일이 되어가기 때문에 분산되어서 접속 폭주일리가 없는데 그냥 홈페이지에 문제가 있는거죠.

 

그건 콜센터 직원도 인정하시네요.

 

 

 

이번에 추가 신청이 절대 되지 않는 분은

 

5월 6일 이후에 재난지원금 콜센터 1811-7500으로 전화 후 방문 예약 신청을 해야 한다고 해요.

 

방문 예약은 그 쪽에서 정해 주는 시간에 정해 주는 장소(가까운 소상공인 지원센터)로 서류를 준비해서 가야 한다고 해요.

 

서류

1. 1개월 이내에 발급된 사업자등록증(휴.폐업 상태 확인을 위해 새로 발급 받아서 가져가야 합니다)

 

2. 세무서 발급 부가가치세 확정 신고서

 

3. 세무서 발급 사업장 현황 신고서(집합금지, 시간 제한 등 어떤 방식으로 운영 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사업 현황 신고서는 사업자 등록증에 어떤 업종인지 적혀 있는데 반드시 필요할까요?

 

4. 신청 후 결과는 빠르면 3일 늦으면 3주 정도라고 하며, 위의 상담 신청 날짜도 예정일 뿐 확정은 아니라고 해요.

 

5. 모든게 확실한 건 아니고 며칠 더 지나봐야 하는 거 같아요.

 

6. 콜센터 직원도 정확히 말씀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라고 하네요.

 

결국 계속 되는 오류로 속터지시는 분은 계속 속터지며 기다리는 수 밖에 방법이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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