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비법서
33장. 나의 시간과 다른 사람의 시간은 동일합니다.
저자 : 재파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 공부를 할 시간이 없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우리 모두에게 주어진 시간은 동일하고, 누군가는 부동산 공부를 하며 직접 다니는 임장도 합니다.
이것은 시간의 차이가 아니라 마인드의 차이입니다.
내가 정말 원한다면 나의 시간을 쪼개어 부동산 공부를 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부동산 고수가 된 사람들은 이미 막대한 시간을 쏟아서 부동산에 대해 많이 알게 된 것인데, 이들과 부동산이라는 시장에서 경쟁하기 위해서는 나 자신이 강해져야 합니다.
우리가 학교에서 부동산을 배우지 않았기 때문에 지금 시점에서 시작해도 대부분의 사람들과 동일한 선상에서 시작하는 것과 같습니다.
태어날 때부터 부동산에 특화된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단지 자신의 바쁜 시간을 쪼개어 부동산을 공부한 사람과 핑계를 대며 부동산 공부를 하지 않은 사람만이 존재할 뿐입니다.
저는 오전 5시에서 6시 사이에 기상을 합니다.
그리고 미국 주식시황을 보고, 암호 화폐 시황을 보고, 간밤의 유럽이나 전 세계 뉴스들을 찾아봅니다.
그 뒤에는 국내 부동산 주요지역 시세를 일제히 점검하고, 시세가 올랐는지 내렸는지, 전세는 어떤지 매물은 늘었는지 줄었는지 등을 체크합니다.
그렇게 이것저것 경제 관련된 것들을 찾아보고 공부를 하다 보면 오전 8시 쯤 되고, 그 때부터 일반 사람들과 같은 일과를 시작합니다.
어찌 보면 다른 사람들보다 3시간을 더 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시간을 쪼개어 공부를 하고, 알아가지 않으면 시간은 주어지지 않습니다.
10여 년을 이런 생활을 하다 보니 이제는 어떤 자료를 볼 때에도 예전보다 시간이 더 줄고 더 빠르게 볼 수 있어서 더 많은 자료를 보고 분석할 수가 있습니다.
한마디로 열심히 살았던 시간이 나에게 또 다른 능력을 준 것입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새가 더 많은, 더 좋은 먹이를 먹을 수 있는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