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비법서
26장. 정부사업을 주시해야 합니다.
저자 : 재파
앞에서 말한 대로 호재가 있다는 뜻은 기업이 투자를 할 수도 있고, 정부가 투자를 할 수도 있는 지역을 말합니다.
기업이 투자를 하는 건 할 수도 있고, 안 할 수도 있는 위험이 있기 때문에 큰 호재라고 보기 어렵지만, 정부에서 하는 사업은 보통 몇 년 전부터 고지가 되기 때문에 우리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고속도로를 만든다건나, 고속철도를 만든다거나, 신도시를 만든다거나 하는 것들은 이미 도시개발계획에서 모두 수 년 전부터 고지가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당사자의 눈에 보일 때까지 관심을 가지지 않다가 눈에 보이게 되면 관심을 가집니다.
맞습니다.
이미 높아진 가격에서 관심을 갖는 것이 문제입니다.
이미 높아진 가격에 관심을 갖고 구입을 하는 것은 가성비가 매우 떨어지므로 재테크적인 측면에서 매우 손해라는 것입니다.
우리가 재테크를 하는 이유는 가성비를 높이기 위해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주식이든 부동산이든 미리 좋은 종목, 좋은 지역을 선정해서 가지고 있다가 호재를 받아 가격상승이 오게 되면, 그 상승분을 충분히 누릴 수 있어야 하는데, 대부분의 투자나 내 집 마련은 가격 상승이 오면 조급한 마음에 높은 가격을 주고 사게 됩니다.
마치 테마주처럼 인기 있는 주식을 높은 가격에 충동적으로 사버린 경우와 비슷합니다.
더 올라가면 좋지만 대부분 그런 주식들은 내가 사면 바로 내리막길을 갑니다.
여러분이 구글에서 이런 검색을 많이 하다보면 구글의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이런 기사들을 여러분이 관심 있어 할 것을 알고 띄워줄 것입니다.
마치 유튜브에서 여러분에게 여러분이 관심을 갈만한 비슷한 영상을 계속 추천해주는 것과 동일하게 말입니다.
그래서 똑똑한 구글 비서를 여러분 곁에 두고, 계속 학습을 시키세요.
좋은 정보를 계속 가져다주도록 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