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친구

분홍달맞이 꽃 낮달맞이 키우기

by 쥬블로그 2021. 6. 7.
반응형

연분홍의 낮달맞이 꽃 번식과 키우는 방법

“핑크색-달맞이꽃”data-ke-mobilestyle=
핑크색 달맞이꽃

분홍달맞이는 연한 핑크색에 선녀 날개 옷 같은 얖은 잎을 가지고 있는 너무나도 순수해 보이는 꽃이예요.

"말없는 사랑"

이라는 꽃말이 제법 잘 어울려요.

너무 수줍어 사랑하면서도 바라보기만 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전하지 못한다는 의미가 아닐까 해요.

 

 

낮달맞이꽃은 씨앗과 뿌리로 번식하며 번식력이 아주 강하고, 식물 자체도 강해요.

 

“낮달맞이꽃”data-ke-mobilestyle=
낮달맞이꽃

이 아이는 누가 준 것도 아니고 어디서 산 것도 아니고,

작년 여름 밭둑의 돌멩이 틈에서 가늘고 긴 날씬한 몸매에 연분홍의 얇은 꽃잎에 반해서 집으로 데려왔어요.

 

“분홍-달맞이”data-ke-mobilestyle=
분홍달맞이꽃

다른 식물이 심어져 있는 화분의 가장자리에 더부살이 시키려고 옮겨 심다가 부러져 버려서 너무 속상했던 아이.

괜히 데려와서 내가 이 아이를 죽이는구나.

밭둑에서 잘 살게 둘 걸 그랬나보다.

하고 후회를 했었어요.

 

“낮달맞이꽃”data-ke-mobilestyle=
낮달맞이꽃

그런데 한 달도 되기 전에 옆에서 새싹이 올라오고 있었어요.

그리고는 너무 많아져 지난 봄에 자신들만의 화분으로 옮겨줬어요.

꽃이 피고 씨앗으로 번식을 하고 번식력도 엄청나네요.

 

“낮달맞이꽃-줄기”data-ke-mobilestyle=
달맞이꽃 줄기

이 아이는 원래 이렇게 자라는 건지 환경이 부실한 탓인지 모르겠지만 줄기가 가늘고 잎도 가늘어요.

다른 이미지를 찾아보면 잎과 줄기가 튼튼하던데 이 아이는 밭둑에서도 여리여리 하더니 이곳에서도 여리여리.

 

 

그래도 꽃은 잘 피우네요.

 

“분홍달맞이”data-ke-mobilestyle=
분홍달맞이

줄기만 길어져 옆으로 휘어 자라다가 꽃대부분은 빛을 더 받기 위함인지 위로 올라가려 하네요.

꽃 바로 옆 오른쪽에 있는 살짝 휘어진 고추같이 생겨서 위로 뻗은 건 꽃봉오리에요.

봉이리가 저 정도 되고 다음 날이면 꽃이 활짝 펴요.

여리여리 줄기는 가늘어도 빛이 잘 들어오는 곳에 두었더니 지난 5월부터 지금까지 번갈아가며 하나 둘 씩 꽃을 피워 주네요.

분홍 달맞이는 장미나 백합의 화려함과는 다른 순수한 매력이 있어요.

 

“낮달맞이”data-ke-mobilestyle=
낮달맞이

연분홍 치마가 봄바람에 휘날리더라...

수줍은 사춘기 소녀같은 분홍 낮달맞이꽃.

이 꽃을 보고 있으면 저의 사춘기 시절이 그리워져요.

벌써 수십년이 지나버렸네요.

분홍달맞이
낮달맞이꽃

 

노랑 코스모스 꽃말 노랑 코스모스 키우기

노랑 코스모스 진한 노란색이 예쁜 노랑 코스모스가 피었어요. 개화 시기는 6~9월인데 6월 초부터 봉오리를 올리더니 여러 송이가 번갈아 가면서 피고 지고 하네요. 노랑 코스모스와 금계국은 많

choijiwoo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